뭐라고? 황영웅 복귀 준비… ‘폭행 전과자’ 논란 불구

2023-09-10-20-09-34

지난 8일 어버이의 날을 맞아 황영웅이 부른 ‘여자의 일생’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황영웅 소속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팬들에게 해당 영상을 배포했고 팬들을 통해 다른 플랫폼으로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4월 초 팬카페를 통해 복귀 계획을 밝힌 만큼 이번에 공개된 영상이 황영웅의 복귀 신호탄이라는 추측도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폭력 전과자’ 논란을 시작으로 끊이지 않는 폭로

2023-09-10-20-10-52

황영웅은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에 출연하며 ‘제 2의 임영웅’이라는 타이틀로 성공 궤도에 올랐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황영웅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결국 하차를 결정했지만 황영웅에 대한 논란은 잠잠해지지 않고 오히려 추가 폭로 등이 이어지며 화제가 됐다.

이에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황영웅에 대한 의혹들을 다루는 방송을 지난 3월 30일에 방영하기도 했다. 해당 방송에서 황영웅의 동창이라 밝힌 한 인물은 “황영웅이 왜소한 친구에게 성관계하는 동작 등을 가르쳤다. 여자 애들이 나오는 걸 보고 XX라고 크게 외치면 그 친구는 복도에서 해당 행위를 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2023-09-10-20-10-30

황영웅의 전 여자친구라며 폭행 피해를 호소한 사례도 있었다. 피해자는 “버스정류장, 길에서도 맞았다. 거의 날아갈 정도로 발로 배를 걷어차였다. 목을 조르는 경우도 있었고 머리끄덩이를 잡고 벽에 밀친 적도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방송 이후 황영웅과 관련된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이에 황영웅의 소속사 측은 “황영웅은 본인 역시 다른 친구들로부터 맞기도 하고 돈을 빼앗기기도 하는 학창 시절을 보냈다. 본인이 해온 일들이 누군가에게 지우지 못할 큰 상처가 되고, 사회적 파장을 크게 일으킬만한 사안이라고 인식하지 못했던 무지함에 괴로워하고 후회, 반성하고 있다.”며 입장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2023-09-10-20-09-40

팬들의 무조건적인 옹호

황영웅의 팬들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그를 지지하며 집회까지 강행하는 등의 행동으로 눈쌀을 찌푸리게 하기도 했다. 특히 황영웅에 대한 논란을 다룬 ‘실화탐사대’의 진행을 맡은 신동엽에 대한 저격까지 이어져 신동엽을 걱정하는 여론이 형성되기도 했다.

황영웅의 일부 팬들은 신동엽의 진행 방식뿐만 아니라 외모 등을 비난하며 점점 그 수위를 높여갔다. 이 때문인지 해당 방송에서 신동엽의 분량은 처음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황영웅 씨가 우승후보로 손꼽히며 주목 받았는데 하차 이후로도 후폭풍이 거센가봐요?”라는 시작 멘트 외의 분량을 찾아볼 수 없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 결국 황영웅을 무조건적으로 지지하는 팬덤에 대한 쓴소리가 이어지기도 했다.